마마일상

하루만에 애드세스 계정이 승인됐어요!무한검토 콘텐츠 불충분 후, 재신청시 했던 방법

라이프 해바 2018. 8. 16. 09:00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한 달반만에 애드센스 계정이 완전히 승인됐다는 이메일을 받았어요.

2번 신청했었는데 한 번은 크롬에서 실행하지 않아 엄청난 분노로 계정을 만들었다 삭제했다 무한반복을 하다가 어찌저찌하다가(말하자면 길고,바보같은 실수) 삽입해야 할 코드를 받고 태그에 넣었는데 일주일이 지나도 검토중으로 뜨길래 '이것이 무한검토구나!' 싶었어요.
컴퓨터에 크롬을 다시 깔고 확인차 크롬에서 애드센스에 들어가 다시확인해 보니, 전화번호 인증이 안된거예요. 전화번호를 정확히 눌러도 도대체 없는 번호라고 나오는 짜증궤도를 맴도는데 문제는 앞에 [+8210****뒷자리]형태로 입력해야 되는거였어요. 겨우 전화번호 인증을 마쳤더니 다음날 컨텐츠 불충분 메일을 받았어요.
애드센스 선배들의 조언에 따라 사진도 최소화하고 글수도 1000자를 거의 넘겼는데 어찌 무엇이 불충분인지 모르겠었어요. 그래서 며칠 더 꾸준히 써보고 다시 신청하려고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갔더니 제 블로그에 [금지된 콘텐츠]가 포함 됐다는 메세지가 있었어요. 애들이랑 책읽고 취미 생활정도 하는 포스팅에 이게 왠 날벼락같은 소린가 싶었어요.
암만 뒤져도 저는 그런게 없다 싶었는데 셀프 토퍼 제작하는 이미지 공유가 아닐까 하는 마음에 비공개로 돌리고 다시 신청했어요.

그리고 신청한지 하루 만에 무한검토 없이 승인 메일이 왔어요.

오늘 새벽에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같이 시작한 동생이 계정이 승인 됐다는 메일을 5일만에 받았어요. 제 동생의 경우 거의 핸드폰으로 포스팅 작성하고, 사진도 서너장 넣으며 마침표도 찍지 않았다고 해요. 우스게소리로 애드센스 계정의 승인의 비법은 마침표를 찍지 않는거라며 저더러 모든 마침표를 빼고라는 엄청난 제안을 했더랬죠.

제가 다른 사람들의 승인 비법(?)을 전수 받았듯이 제가 했던 방법을 공유 할까 해요.


1. 한 달이상 1일1포스팅하기
2. 포스팅시 사진은 최소화, 글자는 1000자이상
3. 카테고리 3개/각 카테고리당 포스팅 10개이상
4. 크롬에서 애드센스 연결 후 신청하기
5. 전화번호 인증시 국가번호앞에 +붙이기
6. 이미지 공유하는 저자권 관련된 포스팅 제외하기
7. 광고코드는 </body>앞에 삽입
8. 기다리기

어떤분은 신청해두고 잊고 살으라는 글을 보았는데요. 제가 콘텐츠 불충분으로 일주일 넘게 검토중에 빠져본결과, 잊어지지가 않았어요. 뭐가 문제인지 빠른시일 내에 알려주면 좋을텐데 말이죠.

이제는 좀 더 재밌게 포스팅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되네요.

제 방법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