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일상

동탄 알라딘 중고서점_메타폴리스 B동 4층_보물창고네요.

라이프 해바 2018. 8. 13. 19:25
첫째아이가 조조영화 [몬스터 호텔3]을 보러 이모와 함께 동탄 메타폴리스 내 CGV를 갔어요. 방학 중이라 초등학생들이 많이 왔네요.

저는 셋째아이를 안고 있어서 영화 관람은 못 하고 메타폴리스를 배회하다가, 알라딘 중고서점을 찾았어요.

CGV는 A동에 있고, 알라딘 중고서점은 B동에 있어요. 연결통로는 A동 2층인데 10시반 이후에 이용 할 수 있어요.

책이 정말 많아요. 특히 제가 눈여겨 본 곳은 영어 원서 책들이 였는데, 종류도 많고 레벨별로 다양하게 있었어요. 좀 진득하게 보고 싶었지만 안고 있는 아기녀석이 좀 처럼 책 보는 걸 허락하지 않아 제대로 보진 못 해서 아쉬웠어요.

살짝 지친 아이를 안고 재워가며 책들을 둘러보는데 내용을 보기 보다는 제목을 빠르게 스캔 후, 마음에 드는 책을 고르기로 했어요. 중고서점이다 보니 같은 제목의 책이라도 책의 상태에 따라 비닐 포장으로 고급지게 대접받고 있는 책도 있고 싼 가격에 닳아 보이는 책도 있어요. 같은 책 제목이 한꺼번에 비교 할 수 있게 모여 있던 건 아니였고, 분류 된 칸 안에 여러 칸에 흩어져 있어서 가격을 비교 하는데 좀 번거로웠어요.

다 둘러보고 싶었지만, 체력 저하로 마음에 드는 마음에 드는 책 제목을 골랐는데요.

간혹, 책에 "이 책의 다음독자에게"라는 메모가 있는데요. 구입할 때 뭔가 '책의 전 주인으로 부터 사랑받았던 책이구나, 변화가 있었구나.'하는 생각도 들고 추천받은 느낌을 받았어요.

제가 어제 구입한 [열정은 쓰레기다]책의 메모는 "소중한 책 한권이 저의 삶의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어요. 이 책을 읽는 당신에게도 행복이 있기를 바래요."라고 쓰여있어요.

요즘 마인드맵에 대해 생각만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마인드맵 북] 책으로 배울 수 있을거란 생각은 잘 못 했어요. "마인드맵 창시자 토니부잔"이라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7,500원

4주 프로젝트하는데 자꾸 못 지키는게 생겨서 제 자신한테 실망감이 생겼는데, 인생을 바꾸는 목표 달성법을 대공개 한다는 [미래기억]도 기대가 되네요. 5,200원

2008,2007 최장기 베스트셀러 1위, 각계각층에서 추천하는 책인 [무지개 원리] 10년 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 이제라도 알게 되서 다행인 책이예요. 4,000원

열심히 노력하는 당신이 항상 실패하는 이유 [열정은 쓰레기다] 쎈 제목과, 메모와, 비닐포장이 마음에 들었어요. 5,100원

[하루 20분 놀이의 힘] 아이의 성장에 맞춰 놀아주는 방법이 나와 있는데요. 집에서 읽어 보니, 생활 속, 상황 속에서 아이와 노는 거예요. 저자의 아이는 아이큐가 156 이라는 글에 덥석 사서 오자마자 읽었어요. 잘 놀아주기만 해도 되겠구나 하는 생각과 세 명을 위한 놀이 방법이 있는 책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6,600원

계산하고 나오려는데 DVD코너에서 발견한 디지니 콜렉션! DVD 10장에 6,600원이예요.장당 660원으로 영어,일본어,한국어로 듣고 볼 수있으니 이것은 득템!이긴 득템인데 요즘 너무 화면이 매끄럽고 색감이 좋은 DVD를 보다가 이걸 보니 마음이 살짝 혼동이 왔어요. 잘한걸까.

계산 할 때 중고책을 팔고 싶다고 하니 PC이용과 스마트폰 이용해서  매입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팔면 된다고 해요. 그리고 중고서점에서 산 책을 다시 되 팔 수도 있다고 하니 팔기 전 매입가능 여부 확인 해 보세요.

이 참에 방치 되어있는 책들을 처분 해 볼까 하네요.

신간이 아니라면 중고서적 이용도 괜찮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