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일상

화채스푼없는 우리집, 수박 먹는 방법

라이프 해바 2018. 8. 9. 13:04

여름에 먹는 맛있는 엄청 큰 수박을 선물 받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 많은양의 수박을 어떻게 해결 해야 할지 포스팅하면서 함께 알아볼게요.

수박은 과일일까? 채소일까?

저도 아이의 과학동화를 읽기 전까지는 잘 몰랐는데요. 구분 방법은 간단해요.과일은 나무에서, 채소는 줄기에서 자라요.그럼 수박은, 채소예요. 과일처럼 단 맛이 난다고해서 과채류라고도 하는데 채소가 맞아요.

수박 고르는 방법

배꼽이 작고 검은색 선이 뚜렷한 것이 맛있다고 해요.다행이 선물받은 수박은 배꼽이 작고 검은 색이 뚜렷해서인지 맛이 아주 좋아요^^

수박 요리 

수박을 알아보면서 이렇게 다양하게 있는지 몰랐는데요.구워먹는 수박그릴샐러드,수박모히또, 수박화채, 수박속껍질무침, 수박물김치,수박빙수, 수박 스무디, 수박 주스, 수박고 등이 있어요. 정말 생각만해도 맛있을거 같아요.

저는 주로 수박화채와 수박 아이스크림, 수박주스를 만들어 아이들 간식으로 주고 있어요.

타 블로거들의 화채스푼으로 예쁘게 하지만, 저는 음식은 스피드고, 생활은 미니멀이기에 화채 스푼은 집에 두지 않아 깍뚝 썰기로 해결해요.

수박을 채에 걸러 씨를 제거 하고 즙을 낸 후, 즙에 수박을 담고, 우유한 컵과 연유 두,세스푼, 사이다 한 캔을 넣고 휘휘 섞어 화채를 만들어요. 남은 즙은 바로 주스로 마셔버시거나, 아이스크림 실리콘 케이스에 얼리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건강한 아이스크림으로 변신해요.

그래도 남는 것은 깍뚝설기로 통에 담아 시판에 파는 레몬즙을 한 수저 휘~ 둘러주면 더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요. 하지만, 레몬즙이 없다면 패스하셔도 돼요.

 수박의 효능

수박은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낮추는 효능도 있고 근육통르 완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항산화제가 많아 유해산소를 막는데도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수분섭취가 부족하면 두통,피로감, 우울감, 집중력저하등이 나타나는데 수박은 90%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수박을 먹으로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수분이 많이 부족할 수 있는 여름인 지금 수박이 때마춰 척척 도움이 많이 되네요.

 

오늘은 일상의 수박을 자세히 들여다 보는 걸 해봤는데요. 그냥 넘어갈 수 있는 일상의 것을 좀 더 자세히 보니 뭔가 달라보이네요. 수박이 많아져서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을 하면서 포스팅한 거였는데 이렇게 좋은 수박이 집에 많다고 생각하니 고맙고 든든하네요.

더운 여름 수박드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