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일상

5세 남아_독후활동_공룡_2가지 표현하기

라이프 해바 2018. 8. 4. 15:52
오늘은 어제 다녀온 공룡체험전에서 봤던 공룡을 자연관찰 책을 활용해 5살 둘째녀석 독후 활동을 해봤어요.

저희 둘째녀석은 큰 티라노를 원해서  A4용지 4장을 붙여 큰 종이로 만들었어요. 전지나 큰 도화지가 있으면 좋았겠지만, 없어서 이렇게 했지만 뭐든 괜찮아요.

대충 티라노스럽게 그림을 그려주고 붓 사용이 서툰 녀석에게 나무젓가락 쪼개지 않은 상태에서 아랫쪽에 솜을 말아 빠지지 않게 끼웠어요.

그리고 짜놓은 물감에 물을 묻혀 살살 풀어준 뒤 솜에 묻혀 콕콕 찍어요. 이때 쿠킹호일에 파렛트로 이용하면 처리하기 쉬워요.

파란색 티라노를 표현하겠다며 4가지 블루계열의 색상을 짜서 콕콕 찍기 열중이였네요.

결과는

그냥 파란색 티라노사우루스 ^^


다른 활동도 하나 더 했는데 자연관찰 책 공룡편에 나온 티라노사우루스 그림위에 OHP필름을 올리고 그림에 맞게 클레이를 물질러서 공룡을 표현해요.

문질러지는 내내 공룡을 관찰해야 하니 표현방법도 하나씩 생각해 내더라구요.

클레이를 잘 물질러서 표현된 공룡을 볼펜의 심지 나오는 부분으로 찍어서 질감을 표현했어요.

고사리같은 손으로 야무지게 잘 해냈어요.
아이도 즐거워하며 좋아하는 공룡을 자기가 표현해 냈다는거에 엄청 뿌듯해하네요.

이렇게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들로 아이가 좋아하는 아이템으로 활동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