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일상

8월_습관계획표_4주 습관 프로젝트 실행 중

라이프 해바 2018. 8. 1. 13:00

8월의 시작을 대비해서 저는 [4주 습과 프로젝트]를 만들어 실행 하고자 해요.

 

매일매일 해야하는 일을 쓰는게 귀찮기도 해서 리스트를 만들어 정리해 봤어요.

냉장고문에 붙여 두고 변화를 원하는 목록들을 계속 노출 시켜 안하면 안될 것 같은 압박감이 생기도록 했어요.

 

오늘이 3일 짼데, 이틀은 무난히 잘 해냈어요.

 

습관은 21일동안 꾸준히 하면 된다, 60일을 해야한다, 헥갈리는 부분이 많지만 뭐든 일단 해야돼요. 해야 실패를 하든 꾸준히 하든 알 수 있잖아요.

저한테 맞는 날짜의 기준은 한 달이예요.

달력의 네모칸 안에 채워진 숫자칸 안에 저를 잘 채워 놓고 한 달로 보면 해냈다는 보람이 느껴져요. '나의 습관이, 나의 노력이 30개나 되는 구나. '하는 마음도 자부심도 들어요. 저는 이렇게 해서 믹스커피를 끊어내는데 성공해서 지금은 마시지 않아요.

마셔도 예전에 저에게 달콤함을 안겨줬던 그런 맛이 아니네요.

 

 

 

영어랑 일본어는 진짜 잘 하고 싶은데 아직 진짜 잘하는 실력이 아니라 영화 한편을 완벽하게 외워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일본어는 아직 기초실력도 안되니 예전에 사둔 스쿠스쿠 일본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큰 소리로 읽어보기만 할 거예요. 소리를 듣고 큰 소리로 말하는건 생각 보다 쉽지 않은 일이더라구요. (이걸 어린 녀석에게 시키고 있으니 살짝 미안한 마음이지만, 엄마도 너처럼 하고 있다는걸 보여줄거예요.)

 

애드고시라고 말이 많아 좀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매일 포스팅 꾸준히 잘 하고 있으니 좋은 결과를 기대해봐요.

 

운동같은 경우 정말정말정말 하기 싫었지만, 어제 자기 전에 스쿼트 100개와 플랭크 1분을 했어요. 노출 된 이런 표가 아니였다면 오늘 아침에 후회를 하고 있었겠지만 습관을 만들기 위해 기어코 운동을 하고 잤네요.

 

젠탱글은 선으로 그리는 패턴들인데 패턴자체가 따라 그려놓고 봐도 오묘하고 신기하고 재밌는 그림이예요. 멋진 작품을 만들고 싶어 하루에 한가지씩 스킬을 익혀 나만의 젠탱글을 만들기 위해 습관처럼 그림을 그리려고 리스트업했네요.

 

계획이 있으시다면, 변화가 필요하다면,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이렇게 계획표를 만들어 두고 시도 하시길 추천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