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이지성,정회일 지음

라이프 해바 2018. 7. 7. 09:02

2014년 6월 19일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책은 세 번 읽은 책이다. 읽을수록 내가 변할 수 있다는 생각에 늘 새롭다.

두번 읽을 땐 처음 읽은 것을 좀 더 각인하기 위함이였는데 그게 안됐던건 기록이 없어서가 아닌가 싶다.

기록하자.

이 책은 독서의 흥미를 유발시켰던 첫 번째 책이다.

책을 체계적으로 읽어야 겠다는 마음가짐도 갖게 했다.

 

 

 

프로리딩: 자기분야 책 100권

슈퍼리딩: 1년 365권 자기계발 독서 프로젝트를 통한 성공자 사고방식 독서

그레이트 리딩: 인문고전 독서를 통해 리더로 거듭나는 독서

 

 

 

100일 33권 읽기 (책 사서보기, 돈 생각해서 열심히 읽는다)

->편하고 흥미있는 책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픽션, 논픽션, 자기계발...)

 

#100일 33권 독서를 성공시키기 위한 일곱가지 미션!

 

1. 표지든 작가든 마음에 끌리는 책을 33권 산다.

2. '오늘도 나는 책을 읽는다'라는 말을 매일 아침, 잠들기 전에 소리내어 세번이상 말한다.

3-1. 다이어리나 노트에 매일 독서일기를 쓴다. 책 제목과 읽은 페이지도 간단히 기록한다

3-2. 아침 독서 1시간을 엄수한다.

4. 저녁독서 1시간을 엄수한다.

5,6 출퇴근 독서 30분, 점심시간 5~10분씩 명언집 읽기

7. 반드시 평균 1주일에 2권을 읽는다.

 

 

 

#독서시간 만들기

 

1. 노트에 지난달에 했던 중요한 일 중 베스트5를 써본다.

2. 해야 할 일은 무조건 적어본다. 완료 후 줄 긋기.

3. 지나친 일은 다시 적는다.

4. 제한 시간을 정하고 시간을 재가며 읽는다.

5. 게임하듯 읽는다.

6. 우선순위를 정한다.

 

 

 

 

#자기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1년 100권독서

 

독서를 통해 사고력을 키우고 자신의 삶에 적용해서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것

책의 중요한 부분엔 밑줄을 긋고 페이지를 접어 두었다가 필요한 부분을 따로 수첩에 옮겨 적는다.

"원 북 원 페이지" 콘텐츠 독서

A4 한장에 중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요약한 후 파일로 저장

책 내용이 완전히 내 감각이 될 때까지 집요하게 읽기

꿈이 현실이 되는 경험

독서는 생존, 생각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

 

 

 

나는 반드시 1년 365권을 채워 낼 것이다. 반.드.시

또한 3년 1000권으로 꿈이 현실이 되는 경험을 맛 보고 말 것이다.

 

저는 아이가 잘 때 책을 읽고 스스로의 성장을 바라고 꿈꿨어요.

잘 읽고 싶었어요. 

어려서 책읽기가 습관이 안되서 독서만이 성장한다는 걸 나이 서른 넘어 알았네요.

 

20대에 그렇게도 놀기를 좋아했고, 책을 하도 안 읽어 봐서 친구한테 뭐 부터 읽어야 되는지 묻기도 했다.

너나 나나..

독서법 자체가 존재 하는지도 몰랐던..

 

 

어린 자식 잘 키우겠다고 그림책 한권 두권 읽으며, 제 책도 한 권 두권 쌓아 갔지만 제대로 읽고 읽는 건지 

잘 몰랐어요.

 

그런데 이 책은 읽은 후, 그 때 부터 독서법에 관련 된 책을 찾아 읽었어요.

생각의 폭을 넓혀, 독서법 뿐만 아니라 뭔가를 궁금해 하고 배우기 전에, 일단 책부터 찾아 보는 습관도 키웠어요.

눈에 보이는 배우고 익히고자 하는 것들은 남이 만들어 놓은 것들이니 찾아 보면 거의 책이 있더라구요.

먼저 배운이들의 흔적.

 

 

요즘 4년 전, 제가 써 놓은 독서 노트를 보며 구체적인 목표없이 성장만 꿈꾸는 과거를 돌아보고 있어요.

 

이제 조금 알겠어요.

왜 책을 읽고 성장하지 않았는지.

 

실제 정회일이란 사람은 극심한 아토피로 고생했지만, 책을 읽고 완전히 달라진 사람였어요.

그의 성장이 궁금해서 도서관에서 [읽어야 산다]책을 읽고 그가 읽었다는 책을 사기고 하고, 도서관에서 빌려 보기도 했어요.

 

그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됐는데 왜 난 아닐까..

그냥 책에 나오는 허상의 인물일 뿐일까.

 

 

 그건..저는 아무 행동도 하지 않았어요. 그렇다고 365권의 책을 읽겠다는 포부도 행동으로 옮기지 않았어요.

아무 행동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아요.

그래서 이제 책 읽고 행동으로 성장하는 사람이 되려고요.

 

 

아이들 깨기 전에 블로그에 글을 쓰는 행동으로 어제 보다 성장하는 신작까의 오늘이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