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콘텐츠 주제 찾는 법?!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라이프 해바 2020. 9. 3. 09:14




요즘 읽고 있는 책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예요.




 


도대체 내 콘텐츠가 뭐지?

 

 


고민하고 있다면 

26p/ 콘텐츠로 돈 번 사람도 모르는

나만의 콘텐츠 주제 찾는 법 에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26p

 
  내용1.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로 시작하라고 말했던 사람들도

사실 자기도 모르게 거짓말을 한 것입니다

 

어느날 돈을 벌고 있는 자신을 돌아보니

마침 그 일을 좋아하고 있었고

그러다보니 자기처럼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벌라고 말했던 겁니다.




 

개인적으로 저를 돌아보니,

육아를 하면서 내가 뭘 좋아하는지

어떻게 돈을 벌어야하는지 잘 모르겠는데

좋아하는 일, 잘 하나는 일을 시작하라는

숱한 책들과 강연을 접했기에

마치, 제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잘 골라내야 콘텐츠라고 정의 내릴수있을것 같아

시작조차도 못 했어요.

 

 



  내용2.  


 길을 잃었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지도 위의 나의 위치를 찾는 것입니다.

내가 지금 어디에 와 있는지 어떻게 가는 중인지

알기 위해서 일단 내 인생을 기록해야 합니다.

 

지금은 무엇을 하면서 헤매고 주로 무슨생각을 하는지

어떤 것들을 기록하는게 바로 나의 위치를 찾아가는

일입니다.

 





욕심이 앞서 지금당장 돈이 되지 않는

나의 기록이 나에게 무슨 도움이 될까 싶지만,

이건 이 전의 챕터에서 소개한

압도적인 콘텐츠 즉, 양이 부족하여

힘이 없기에 이슬같은 나의 콘텐츠가

너무 여리게만 보여 계속 포기했던것 같아요.

 

그러니, 길은 계속 잃어가고 있구요.

 

책에서도 '잔뜩 힘이 들어가고

욕심이 생겨서 오래 지속하지 못한다'라는

말을 합니다.

 





지속하는 힘이 얼마나 힘들고 여려운지

요즘 너무너무 느끼고 있네요.

 

 

 

 

 

 

 

 

 

  내용3.  

 

당장 쉽게 바로 할 수 있는 것,

특히 나를 기록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나의 위치를 인지할 때 콘텐츠 방향을 조정해 갈 수 

있는 힘도 생깁니다.

 

 

힌트를 얻은 주제에 대한 시행착오->기록

성장 중 쉽게 도전 할 수 있는 주제-> 기록

 

이렇게 지속 할 수 있는 것과 못하는 것을 기록하고

인지하다보면 어느새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주제의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모습을 만나게 됩니다.



 

기록하면 내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니!!!

기록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껴요.

 

 *

 

 

 

 

현재를 기록하는 가장 쉬운 것부터 일단 시작!!

 

 

매일 경험한 내용, 배운 내용,

감사한 내용, 불편했던 내용을

관찰하세요.

 

네!

 

오늘부터 기록합니다.

기록

 

bit.ly/책구매하러가기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자본없이 콘텐츠로 10억 번 게으른 고수의 성공 비결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