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과 운의 관계를 알면 인생이 바뀐다_ 운을 부르는 부자의 말투/미야모토 마유미 (부자의 말투를 육아에 적용해도 ok)

라이프 해바 2018. 9. 28. 11:06

며칠 전, 오랜만에 서점에 들렀는데 대화법이나 말, 부자 관련 된 책이 눈에 많이 띄었어요. 영어 공부하겠다고 열정이 앞서있을 때는 영어공부법에 관한 책만 눈에 띄더니 유행은 제 마음에 있나봅니다^^

서점에서 빠르게 둘러보고 인터넷으로 책을 구입하는데, [말과 운의 관계를 알면 인생이 바뀐다는 운을 부르는 부자의 말투]책과 [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 책이 묶음으로 팔기에 두 권 같이 구입했어요.

 

돈도 연줄도 스펙도 없던 직장인을 부자로 만든 사소한 말투의 기적, "돈을 버는 것과 부자가 되는 것은 다르다"라는 이 책.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운 없이는 부자가 될 수 없다. 말투로 인생의 방향을 바꾸고, 운으로 속력을 내라!

작가 미야모토 마유미는 일본 납세액 랭킹 1위 사업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로 알려진 억만장자인 사이토 히토리의 제자가 다양한 가르침을 받고 인생역전을 했다고 하네요.

사이토 히토리의 저서로는 "운이 좋다: 사람과 세상을 움직이는 운의 파동/ 세상의 이치를 터 놓고 말하다/ 감동이 있는 이색적인 성공 법칙/ 1퍼센트 부자의 법식/ 상위 1% 부자의 통찰력/ 하루 하나씩 나에게 들려주는 긍정의 메세지/ 운 좋은 놈이 성공한다/ 괜찮아, 다 잘되고 있으니까/ 하루와 마법의 호수/ 철들지 않은 인생이 즐겁다/ 부자의 행동습관/ 부자의 관점/ 부자의 운/ 부자의 인간관계/ 돈 버는 기술" 운과 부자의 관계에 대한 책들인데 한 번 읽어 봐야겠어요. 

 

 

 

저는 평소 책을 깨끗이 보는 편인데, 용기를 내서 밑줄을 그어가며 받아들여야 할 필요한 부분에 밑줄을 그어가며 읽어 보았어요. 쉽고 알 만한 내용이지만, 그만큼 쉽게 잊고 사는 부분들이 많아 밑줄 그은 부분만 빠르게 읽으니 좋으네요. 공부한다 생각하고 읽으니 책에 더욱 애착이 가네요.

읽으면서 저의 4명의 집구석 고객에게 적용해 보았는데, 당장 금전적인 부자가 되지는 않아도 집안의 평화가 찾아왔어요. 신랑에게, 첫째, 둘째, 셋째에게 말을 걸 때 화가 날 때 잠깐 생각해요. '나는 절대로 나쁜 말을 하지 않는다' 그렇게 되면 나쁜 말을 하지 않고도 그 상황이 해결 되더라구요. 아이들 공부시킬 때도 바로 바로 실행하고, 칭찬하고, 감사해 하고, 아이들이 학교에서 원에서 일어난 일들을 하던 일 멈추고 잘만 들어줘도 짜증스럽거나 화낼일이 덜 하더라구요.

아래는 개인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밑줄 그은 내용인데 짧게 읽어 보시고, 운을 부르는 부자의 말투를 배워 보시길 바래요.

 

밑줄내용

돈을 잘 벌게 해 주는 대화법은 있어도 부자가 되게 해 주는 대화법은 없다.

성장 할 수록 보이지 않던 것이 조금 더 잘 보이게 된다.

남들과 같은 말을 하면서 다른 결과를 낼 수는 없다. "일하는게 재미있어요. 보람도 있고 즐겁거든요."

상대가 아무리 가시 돋친 말을 해도, 나는 상대에게 좋은 말만 하는 역할을 맡았다고 생각.

말이란 마음에서 나오기 때문에 자신의 마음이나 역할을 바꿀 생각을 하지 않고 입에서 나오는 말만 바꿀 수는 없다.

절대로 나쁜말을 하지 않기

평범한 아주머니를 봐도 대단한 경험을 쌓은 훌륭한 여성으로 보기

당연한 일을 지금껏 하지 않았던 것 뿐. 당연한 노력

극복하지 못 할 문제는 단 하나도 없다.

실제로 행동하는 것, 목표가 생겼다면 이제 행동하기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눈앞에 놓인 일을 하는 것

발전하는 사람은 자신이 잘못했다는 사실을 인정한다.

 

 

불안해 한다고 해서 상황이 달라지는 것도 아니니까 내가 할 수 있는 일부터 해 보자.

돈은 반드시 사람이 운반한다. 미움 살 만한 행동을 하지 말고, 싫어하는 이야기는 하지 말하야 하며 누군가가 상처를 받을 만한 험담, 독설을 하지 말아야 한다.

매력적인 말: 사랑이 담긴 밝은 말, 모두가 기분 좋아질 만한 말, 은근한 배려가 담겨 있는 말, 자기도 모르게 웃음이 튀어나올 만한 유러러스한 말, 남에게 "그래, 해 보는 거야!"하는 의욕을 줄 만한 말, 강요하지 않으면서도 명쾌하고 듣기 좋은 말

지금 일어나고 있는 작은 변화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기

말을 할 때는 과장 없이 있는 그대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자신 만만한 척을 하라

짧고 알기 쉽게 이야기 하기

함께 있는 사람을 기분 좋게 해 줄 방법이 있을까?, 이 사람이 즐거워 할 만한 것이 뭐가 있을까?

우선은 대답만이라도 큰 소리로

나쁜 녀석에게 웃는 얼굴로 좋은 말을 해 줄 필요가 없다.

사람은 겉모습이 100퍼센트다

귀로 제대로 들으려고 마음만 먹으면, 대화의 캐치볼 실력도 향상

상대방과 같은 동작을 하는 것 또한 호감을 얻는 효과

누구나 각자다른 "경험의 보물 창고"를 가지고 있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서 새로운 발견을 하거나 실제로 자신은 할 수 없는 경험을 간접 체험하면서 인생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침묵을 깨려고 굳이 애쓰지 말기

험담은 하지도 듣지도 말아야 한다.

모든 일에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성공한다.

다른 사람 이야기를 들을 때 맞장구 치기

솔직하게 말하기

나는 대단하다, 근거따위는 필요없다. 100번 말하고 나면 몸과 마음에서 나오는 에너지가 좋은 에너지로 바뀌어 있음을 느낄 수 있게 될 것

대화 실력을 높이려 애쓰기 전에 겉모습부터 꾸미기

'말발'보다 '옷발' 대화실력이 늘지 않아도 인생이 잘 풀리는 최고의 방법

얼굴은 입만큼 말을 한다.

'끄덕임'은 행운을 불러들이는 요술 방망이

칭찬이 미숙한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박수 테크닉

다른 사람의 행복을 비는 말을 하루에 100명에게 1000일동안 해 보기

 

운을 부르는 부자의 말투로 부자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