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일상

[베트남 쌀국수] 베트남쌀국수소스로 초간단, 완전 맛있게 즐기기

라이프 해바 2018. 9. 5. 17:22
며칠 전, 쌀국수 좋아하는 딸아이가 마트에서 베트남 쌀국수 소스를 발견했어요.
청정원에서 나온 [베트남 쌀국수 소스]네요.
 

3~4인분 370g이 들어있는데 1인분 기준으로 물 450ml에 소스 종이컵 반분량 95g 넣어주면 쌀국수 국물 완성이예요.



 


아래 사진과 같이 1인분 당 맛있는 계랑법이 표시 되어 있어 컵이 없어도 저울이 없어도 맛있는 쌀국수를 즐길 수 있네요.



레시피도 완전 간단해요. 
쌀국수 면을 찬물에 30분이상 담궈두고,
인원수에 맞게 물이 끓이고 소스를 용량에 맞게 넣어주고 불린 면을 30초 이상 후루룩 끓이면 식당 부럽지 않은  베트남 쌀국수가 돼요.



 



기호에 따라 숙주나 소고기, 양파를 넣으면 더 맛 있다고 되어있는데 우서 베이직한 맛을 느껴 보고자 아무것도 안 넣었는데 그래도 맛나네요.

 

 

진짜 맛과 감동이라는 문구가 딱 맞아요.
쌀국수 좋아하는 저와 딸아이의 입맛을 다 잡고, 쌀국수 안 좋아하는 신랑의 입맛까지 사로 잡았어요. 
빨간 고추가 들어 있어 첫 맛은 맵지 않지만 살짝  입에 매운맛이 돌아요. 저는 아이들과 먹을때 고추는 비주얼상 빼고, 물을 조금 넣어 희석해서 줬어요. 그래도 워낙 국물향이 진해서 맛을 해치지 않고 맛있게 먹었어요.

쌀국수를 먹고 싶지만 귀찮을 때, 라면보다 더 쉬운 초간단 레시피로 맛있는 한 끼 해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