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일상

먼지,기름 때 가득한 유리 후드 커버 청소하기

라이프 해바 2018. 8. 30. 22:32

오늘은 날씨도 좋고 바람도 살랑이 부네요.
이렇게 날씨 좋은날 저희집의 커다란 후드의 유리로 된 커버(?) 찌든때가 몹시 눈에 거슬려 닦아 봤어요.
물티슈로 슥슥 닦으니 먼지만 때처럼 또로로 말리면서 닦이지 않아 당황했네요.


다소 당황스러운 비쥬얼이네요. 이게 원래 투명 유리인데 먼지가 쌓여 저리 뿌옇게 됐어요. 눈에 띄는 곳만 닦고 살았지 높은 이 후드는 안닦았더니 이 사태가 됐어요.

기름때와 먼지가 뒤엉켜있어 주방세제와 베이킹소다를 분무기통에 넣고 희석시켰어요.


후드가 약간 아치형태가 분무기로 혼합액을 뿌리면 가스렌지로 뚝뚝 떨어져 뿌리자마자 구긴 신문지로 때가 없어질 때까지 닦았어요.

바람도 살랑이 불고 날씨가 좋아서 후드청소를 시작했는데 땀이 주륵주륵 내렸네요.



 


점점 원래의 자태가 나타나더니,
드디어 말끔한 원래의 모습을 드러냈네요.


반짝반짝해졌어요. 예전에 구연산과 베이킹소다를 희석해서 쓴것보다 주방세제를 넣고 희석한게 훨씬 더 깔끔한 것 같아요.

다시 깔끔한 후드를 보니 뿌듯하고 후련하네요^^

기름때낀 유리청소할때 주방세제를 물에 희석하니 찌든때 닦아보세요. 투명 유리와 조우할 수 있어요.

후드도 떼어내어 같은 방법으로 닦으면 깨끗해지는데 오늘 저의 체력은 여기까지예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