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일상

참치액을 이용한 초간단 국물 요리 레시피

라이프 해바 2018. 8. 29. 11:21

저는 요리를 좋아하거나 잘 하지 않아요.

멸치,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끓여내고 소금간도 하며 번거로운 음식의 세계가 좀 화가 났었어요. 그렇다고 그 육수들이 제 입맛을 감동시킬 만한 그런 맛도 아니였구요. 무슨 기준인지 제자신도 모르겠지만 msg는 넣지 않았어요.

그러다가 참치액을 알고나서 부터는 요리가 쉬워졌어요^^

참치액 한 두스푼이면 제가 원하는 맛의 요리가 다 되는 신기한 마법 액체.

맛내기용으로 반스푼~두스푼 정도 때에 따라 사용해요.

오늘은 제가 참치액으로 하는 바로 맛있게 할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를 소개해요.

 

계란국

1. 물 500ml정도 끓여요.

2. 계란 두개를 알끈을 풀어 끓는 물에 넣어요.

3. 때에 따라 야채를 넣고, 없으면 패쓰해요.

4. 참치액 1~2스푼 넣어요.

 

미역국

1. 물을 냄비에 끓여요.

2. 불린 미역과 고기를 넣어요.

3. 소금 반스푼+참치액 반스푼~1스푼 가감해요.

4. 참기름을 둘러요.

(미역과 고기를 참기름에 먼저 볶기도 하지만 저는 이방법이 편해요)

 

돼지고기 김치찌개

1. 냄비에 김치 한 줌과 돼지고기를 넣고 김치가 잠길 정도 물을 넣고 끓여요.

2. 끓으면 설탕이나 토마토케첩 한 숟가락을 넣어요.

3. 참치액을 1~2스푼 가감해서 넣어요.

4. 마늘, 파, 두부를 넣고 푹 끓여요.

 

참치 김치찌개

1. 냄비에 참치한캔과 김치를 넣고 김치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을 넣고 끓여요.

2. 참치액 1스푼 넣어요.

3. 고춧가루를 한 스푼 넣어요.

 

아이들용 참치 김치찌개 

1. 냄비에 참치한캔과 씻은 김치를 넣고 김치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을 넣고 끓여요.

2. 참치액 1스푼을 넘어요.

3. 때에 따라 계란을 풀어 넣어요.

(김치를 더 잘게 썰고 물을 더 첨가하여 밥을 넣고 끓이면 김치참치 죽이돼요. 마지막 통꺠 마무리해주세요)

 

된장찌개

1. 냄비에 물을 넣고 끓여요.

2. 감자, 양파, 호박, 소고기, 버섯등을 끓는 물에 넣어요.

3. 다 끓을 때 쯤 설탕 한스푼 넣어요. (집된장의 텁텁한 맛을 잡아줘요.)

4. 된장을 한 스푼 넣고, 참치액 한 스푼을 넣어요.

 

김치 수제비

1. 김치를냄비에 물을 넣고 끓여요.

2. 수세비 반죽을 넣어요.

3. 계란을 풀어 넣어요.

4. 참치액 1~2스푼 넣고 끓여요.

 

그 외에도 참치액으로 하는 초간단 국물 요리가 많아요. 근데 물에 재료넣고 참치액 넣는 루틴은 똑같아요. 저는 입에 잘 맞아서 문제없이 2년동안 잘 해 먹고 사는데 입맛에 안맞는 사람도 있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원하는 음식을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참치액을 너무 좋아해요. 육수내고 정성을 들인 음식도 중요하지만, 저는 이 정도로도 만족한답니다.

요리하기 귀찮을 때, 요렇게 한 번 해 보세요.